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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용어) 월마트 효과(Wall-Mart Effect)에 대해 알아보자

안전해외선물 2024. 11. 12. 10:40

안녕하세요~ 안전해외선물 강실장입니다.

 

이번 시간은 경제용어 중 하나님 '월마트 효과'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월마트 효과(Wall-Mart Effect) 란???

 

 

월마트 효과는 월마드(WMT)와 같은 대기업이 해당 지역에 매장을 오픈할 때

 

지역기업이 느끼는 경제적 영향을 일컫는 용어이다. 월마트 효과는 일반적으로

 

소규모 소매 회사를 폐억시키고 경쟁업체 직원의 임을을 줄임으로써 나타난다.

 

많은 지역 기업들이 이러한 이유로 월마트 매장을 해당 지역에 도입하는 것을

 

반대한다.

 

 

월마트 효과의 작동원리

 

 

월마트 효과에는 긍정적인 이점도 있다. 일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직원 생산성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상점 체인은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지만 또한 해당 지역의 임금과 경쟁을 감소시킬 수 있다.

 

월마트 효과는 경쟁 기업과 공급자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

 

 

월마트 효과가 미치는 영향

 

 

월마트 효과는 월마트의 구매력의 규모와 범위를 주도한다. 이 회사는 거의

 

600개의 샘스클럽 매장을 포함하여 미국에 4,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하고 있다. 이것은 미국에서 가장 큰 고용주이다. 이 정도 규모의 소매업체로서

 

다른 많은 회사들이 할 수 없는 규모로 도매업체에 지불하는 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

 

그 결과 월마트는 사업을 영위하는 시장의 다른 사업체에 비해 더 낮은 가격

 

으로 상ㅍ춤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이는 소매 시장을 넘어

 

제조 및 생산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구매력 외에도 월마트는 역사적으로

 

경쟁 회사가 이에 대응하여 급여를 줄이거나 직원의 혜택을 삭감하도록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직원에 대한 보상을 통제해 왔다.

 

월마트 매장이 열리면 매장의 낮은 가격, 집중 및 상품 선택으로 인해 소비자가

 

지역 소매업체에서 멀어지는 경향이 있다. 유동 인구 감소와 매출 감소로

 

인해 지역 소매업체는 수익이 감소하여 비용 절감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을 월마트가 계속해서 수익성 있게 운영되는 반면

 

지역 소매업체의 손실은 커지기 때문에 이러한 사업을 계속 운영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월마트는 매장을 다른 위치로 이전 할 

 

수 있지만 초기 도착의 영향은 이후에도 계속 지속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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